부르짖는 기도는 성경적인 기도이며 성경이 가장 많이 강조하고 있는 기도입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


기도의 응답을 받기위한 중요한 조건이 바로 부르짖는 기도였습니다. 아무리 암울한 상황일지라도 부르짖어 간절히 기도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응답하시며 역사하실 것을 약속하신 것입니다.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렘 29:12,13)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나주신다는 것은 인간에게 주어진 가장 놀라운 은총이며 약속입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조건이 있는데 그것은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우즈의 왕이시며 주인이시기 때문에 그분의 가치를 모르고 함부로 경홀히 대하는 이들에게는 나타나시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의 중심을 다해서 간절하게 하나님을 구하고 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는 방법이 바로 부르짖으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간절하게 부르짖으며 하나님을 찾을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만나주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 자신을 만나고 경험하기 위해서 전심으로 기도하지 않습니다. 그저 자신의 일상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문제들을 위해서 기도할 뿐입니다.

그러나 그 어떠한 기도보다도 중요하고 아름다운 기도는 하나님 자신을 구하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아름다움과 풍성함의 근원이시므로 하나님을 알고 경험할 때 그 모든 풍성함은 자연히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구하고 사모하는 것은 영혼의 눈을 뜬 그리스도인들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아직 영적으로 어리고 미숙한 이들은 여러 가지의 현질적인 많은 것들을 위해서 기도하지만 주님을 알기 위해서 구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영혼이 눈을 뜨고 주님의 임재와 천국의 영광을 조금이라도 경험하는 이들은 점차로 문제 해결이나 환경의 변화가 아닌 주님 자신을 구하게 됩니다. 하나님 자신에 대한 갈망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간절하게 하나님을 찾는 기도를 드리게 됩니다.

어떻게 그 하나님을 알고 찾으며 경험할 수 있을까요? 바로 그 그하고 사모하는 방법이 곧 부르짖어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기도에 하나님은 가까이 임하시며 놀라운 하늘의 은총이 임하게 됩니다.

이것이 성경의 약속입니다. 온 우주보다 크며, 가장 귀하고 놀라운 분을 얻고 알기 위해서 부르짖어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그는 곤고한 자의 곤고를 멸시하거나 싫어하지 아니하시며 그의 얼굴을 그에게서 숨기지 아니하시고 그가 울부짖을 때에 들으셨도다"(시22:24)


"내가 놀라서 말하기를 주의 목전에서 끊어졌다 하였사오나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에 주께서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셨나이다."(시31:22)


"나의 환난 날에 내가 주께 부르짖으리니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리이다"(시86:7)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시50:15)


하나님은 우리가 환난을 당했을 때 하나님을 부르며 부르짖을 것을 요구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환난이 임했을 때 조용히 믁상하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전심을 다해서 간절한 마음으로 부르짖으며 하나님을 부르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부르짖음에 주님은 응답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성경에 언급된 대부분의 기도는 부르짖는 기도입니다. 물론 잠잠히 묵상하며 기도하라는 말씀도 있지만 부르짖는 기도에 대한 내용과 사례가 훨씬 더 많으며 명백하게 하나님께서는 부르짖어 기도하라고 명령하시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명백한 하나님의 명령인 부르짖는 기도를 왜 우리는 현실에서 발견하기가 어려운 것일까요? 부르짖으면 하나님이 응답하시고 건져주신다고 약속하셨는데 왜 사람들은 간절하게 부르짖지 않는 것일까요? 그것은 심히 이상한 일입니다.


우리는 부르짖는 기도를 다시 찾아야 합니다. 회복해야 합니다. 직접 주님께 부르짖으며 하늘의 영광과 권능을 경험해야 합니다. 이 기도가 회복될 때 우리는 실재하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하늘의 권능이 임하는 부르짖는 기도- 저자 정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