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짖는 기도의 원리와 능력

Study4U 2011.10.08 11:27 조회 수 : 4752

부르짖는 기도는 가장 기초적인 기도이며 강렬하고 놀라운 기도입니다.

이 기도를 알지 못하는 이들은 대체로 영적인 능력이 부족하며 영적인 감각도 둔감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이들도 이 기도를 배우고 시도하게 되면 누구든지 전에 알지 못했던 놀라운 세계가 자신의 안에서 시작되는 것을 경험하게 되며 잠자고 있던 영성이 깨어나 권능과 은총과 영광으로 충만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 한국 교회의 중요한 특성인 통성 기도

한국 교회의 열정과 부흥은 교회사에서 유례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한국 교회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질적으로 양적으로 폭발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모든 도시와 마을에 수없이 많은 십자가가 새워졌고 많은 기도원이 세워지고 크고 작은 많은 집회들이 있엇으며 많은 성도들이 기도원을 찾아다니고 집회에 참석하며 전도와 봉사에 힘썼고 은혜를 사모하였습니다. 밤에 보는 도시의 거리에는 온통 붉은 십자가로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한국 교회의 열정과 부흥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열정적인 부르짖는 기도이며 통성 기도였습니다.

과거에 한국 교회의 많은 집회에는 감격이 있었고 회개가 있었으며 열정적인 통성 기도와 부르짖음과 눈물이 있었습니다. 부흥회에는 항상 많은 인파가 몰려들었으며 그것은 천국의 축제와 같았습니다.

오늘날에는 한국 교회에서 그러한 열정과 열기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들은 과거처럼 뜨겁지 않습니다. 예배에서 감동과 희열과 눈물과 천국의 영광을 경험하는 것은 아주 보기 드문 일이 되고 말았습니다. 오늘날의 집회는 과거처럼 뜨겁지 않습니다. 지금의 부흥회는 과거처럼 감동적이지도 않으며 사람들도 잘 모이지 않습니다.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의 얼굴은 따분함으로 가득합니다. 주일에 교회에 오는 많은 성도들의 모습에는 집회 가운데 임하실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기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주일 예배를 드리는 것은 그저 무덤덤한 일상의 습관이 되어 있을 뿐입니다.

대부분의 예배들은 조용하게 드려집니다. 예배를 드릴 때나 예배를 마치고 난 후나 주님과 천국에 대한 간절하고 뜨거운 열망과 사모함을 발견하는 것은 아주 힘든 일이 되고 말았습니다.

1988년의 올림픽을 치르고 난 후에 한국 교회는 숫자적으로도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 더 이상 교회에서 흥분과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어디에서부터 한국 교회는 그 동력을 잃어버린 것일까요?

그것은 아주 간단한 것입니다. 한국 교회는 소리를 잃어버렸습니다. 외침을 잃어버렸습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집회에서 통성으로 기도하고 부르짖어 기도하는 목소리를 듣는 것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전혀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이 시대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통성 기도를 할 줄 모릅니다. 부르짖어 기도할 줄 모릅니다. 교회에서, 신앙 생활에서 소리를 잃어버린 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에 대해서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이들은 거의 없습니다.

예전에 믿지 않는 자들에게도 새벽이 되면 교회에서 새벽기도회를 알리는 종소리가 들리고 교회에서 부르짖어 기도하는 모습이 일반적인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교회는 새벽에 종소리를 울리지 못합니다. 세상의 악한 영들은 그 소리를 빼앗아가 버렸습니다.

오늘날 교회는 아주 고요하고 잠잠하며 공중 권세를 잡고 있는 흑암의 권세를 깨뜨리는 데에 아주 무력합니다.

오늘날의 무기력한 한국 교회의 모습, 열정을 잃어버린 그리스도인들의 모습.. 그것의 첫째 이유는 이 기도의 소리를 잃어버린 것에서 기인한 것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오늘날 부흥이 되지 않아서 괴로워하고 힘들어하는 많은 사역자들이 있습니다. 교회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이 부르짖는 기도를 배우고 경험하게 되면 모든 것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초점을 잃고 힘이 없던 성도들의 눈은 빛나게 됩니다. 무기력한 심령은 강건하고 충만한 심령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 경험했었던 영적인 부흥과 감동, 말로만 들었던 배속에서 솟아나는 생수의 강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부흥과 능력과 하늘의 역사는 부르짖는 기도에서 옵니다. 세계가 놀랐던 한국 교회의 부르짖는 기도를 다시 회복하고 일으킬 때 한국 교회는 예전 이상의 열정과 동력과 권능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르짖는 기도는 하늘 문을 여는 기도이며 영적인 권능의 세계가 열리는 열쇠가 되는 기도입니다. 이 기도가 회복될 때 한국 교회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